디제잉을 처음 배우시려는 분들께서 가장 많이 하시는 고민이 바로 어떤 장비를 선택해서 디제잉을 시작해야할지인데요. 저도 처음 디제잉을 시작할때 겪었던 경험이기도 합니다. 사실 디제잉을 시작하실때 본인의 금전적인 사정에 따라 어떤 장비를 구매해서 시작해도 상관없습니다. 디제잉을 시작하려고 준비중이신 분이시라면 고민하지 않도록 쉽게 디제이 컨트롤러 DDJ 200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Pioneer DDJ 200
파이오니어 DDJ 200은 디제이 컨트롤러 중에 가장 저렴하며 초보자 또는 취미로 디제잉을 즐기시는 분들이 선택하시는 장비인데요. 저도 처음 디제잉을 시작할때 DDJ 200으로 시작했었습니다. 제 경험을 살려서 제품에 대한 특징 부터 설명해드릴게요.
DDJ 200의 특징
DDJ 200은 스마트폰에 We DJ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신 후 블루투스로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콤팩트한 사이즈의 장비이지만 제품의 크기만 작을뿐 하이엔드급 모델과 조작방법이 똑같아서 처음 디제잉을 배우려고 하시는데 금전적인 사정으로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DDJ 200을 구매하셔서 디제잉을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DDJ 200의 장점
DDJ 200은 편의성이 좋아서 가방에 넣고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든 원할때 꺼내서 디제잉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집에서 즐기는 하우스 파티나 펜션 같은 곳에 놀러가셔서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제품은 USB만 연결하면 바로 작동되기 때문에 스마트폰, 태블릿, 랩탑만 있다면 바로 디제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DDJ 200의 단점
DDJ 200의 단점이라면 가격이 저렴한 장비이기 때문에 제품의 제질이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습니다. 이것말고는 제가 DDJ 200사용했을때 단점을 느껴본것이 없네요. 제품이 작아서 믹서에 들어가야하는 사운드 필터 버튼들은 We DJ에서 플레이하시면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디제잉을 입문하시는 분이시라면
디제잉을 취미로 시작하시는 분이시라면 DDJ 200을 추천해드립니다. 디제잉 장비 중에 가장 저렴한 장비이기도 하고 취미로 즐기시다가 프로로 전향하신다고 해도 전혀 문제가 없는 장비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디제잉의 시작에 장비 욕심은 부릴 필요가 없습니다. 세계 최고의 디제이 Shin.K가 보장합니다.
제가 처음 디제잉을 취미로 시작했을때 홈 파티에서 DDJ 200으로 디제잉했었던 음악도 감상해보세요. 선택 장애가 있다면 바로 해결되실거에요.
다음편에서는 DDJ 200보다 한 단계 높은 모델인 DDJ 400과 DDJ FLX4에 대해서 다룰테니 제 블로그나 유튜브 채널에 자주 놀러오세요.
세계 최고의 디제이 Shin.K(싱크)의 유튜브채널
https://www.youtube.com/@djshink/